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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야 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은 2019년 12월13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목적) 이 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이용 고객이 (주)마켓프로(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제공하는 머니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관련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머니야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개발한 ‘머니야’ 프로그램 및 이를 운영함에 있어 부수적으로 필요하여 ‘회사’가 설치한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부수적으로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경우 추가되거나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머니야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 한다)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의미 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프로그램’을 모바일 및 PC 등에 회원이 설치한 후 본 약관에 동의 한 후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④ ’광고주’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영업활동(재화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거나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실행하는 개인 혹은 사업자를 말합니다. ⑤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포인트 서비스 제휴사가 지정한 재화나 서비스를 ‘회원’이 구매한 후, 구매 증빙(영수증 등)을 전송하면 ‘회원’에게 지급하는 포인트를 의미 합니다. ⑥ ’휴대폰 및 PC 등’이라 함은 회원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휴대폰, PC, 노트북, 태블릿 PC, 기타 관련 기기를 의미 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혹은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 ‘회사’가 이 ‘약관’을 안내하고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합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 하며, 변경 내용이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경우에는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 합니다. ③ ’회사’는 제 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 하지 않으면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혹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 후 삭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와 개정사항을 ‘프로그램’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어플 푸시 서비스, 이메일 등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프로그램의 운영 및 유지관리) ① ’회사’는 정기 점검, 업그레이드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프로그램’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하여 ‘프로그램’의 이용 혹은 업무의 지속이 어려운 경우 사전 혹은 사후에 그 내용을 공지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 하여금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업데이트를 실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휴대폰 및 PC 등’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며, 소정의 가입 절차에 의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회사’는 이를 승낙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회원’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인 경우 - 불법복제와 관련한 사실이 있거나 그런 사유로 처벌 받은 경우 - 서비스 운영정책 상 회원가입을 제한하는 경우 ③ 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본 ‘서비스’는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혹은 통신기반시설 장애등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에 제공/업로드한 모든 정보는 ‘회사’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 유출, 전송, 배포 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권한이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의거 개인정보제공을 요구할 때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지킵니다. 제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원’은 ‘프로그램’을 복사하거나 재전송, 재배포, 수정, 변경할 수 없으며, 이를 이용하여 2차 저작물을 만들거나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마크 등의 심벌을 제거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1, 2, 3항의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승인없이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중지 또는 해지하고 해당 회원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본 조 제2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승인없이 해당 글을 삭제할 수 있고, 기타 필요한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와 연계시키거나 ‘회사’가 책임을 지는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⑦’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등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상속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8조(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의 상표, 로고 및 ‘서비스’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출판, 복제, 송신, 배포, 방송 등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면 안됩니다. 제9조(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①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고 ‘회원’에 가입하는 경우 ‘회사’는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의 ‘휴대폰 및 PC 등’의 사양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는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이외에 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어플 푸시 서비스,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화(TM) 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과 유지를 위해 ‘프로그램’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회원’에게 어플 푸시 서비스,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화(TM) 등으로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약관을 동의할 경우 광고 게재 및 제공을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단, 본 광고 제공은 ‘회원’이 고객센터 등을 통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마케팅, 판촉활동 등에 참여하여 ‘광고주’와 거래, 접촉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과 ‘광고주’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광고주’ 또는 ‘회원’이 직접 해결 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사 책임의 제한 및 면책 사항) ① ’프로그램’ 등에 표시된 ‘가맹점’에 대한 정보와 기타 광고 관련 콘텐츠는 해당업체가 직접 등록하거나 해당업체가 제공하는 내용으로서, ‘회사’는 그 내용의 정확성 및 진정성을 담보하거나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② 약관, 서비스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한 결과는 ‘회원’ 각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휴대폰 및 PC 등’의 시스템의 사양이나 특성 등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오류나 간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프로그램’ 기능이 ‘회원’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키거나 ‘프로그램’이 해당 ‘휴대폰 및 PC 등’에 아무런 오류나 간섭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점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회원’의 ‘휴대전화 및 PC 등’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 오류, 기능저하, 마비,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한 후 ‘프로그램’의 이용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은 이러한 장애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한 것으로 판단하며, 추후 ‘프로그램’을 이용함으로써 어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 ‘프로그램’의 이용을 개시한 후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운영체계의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과 가맹점 사이 혹은 ‘회원’과 기타 광고주 사이에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관여하거나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거나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자격을 중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휴대폰 번호, 기기 등을 도용하여 포인트 적립, 회원가입 등의 활동을 한 경우. 나.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 해킹하거나 회사, 운영자 등을 사칭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는 경우. 다. 허위사실 유포, 위계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라. 기타 본 약관을 위배하거나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포인트를 비롯한 일체의 권리를 상실하며 그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없이 장래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에 발생한 포인트의 경우에는 제2항의 단서에 따라 정산합니다. ④ ’회원’은 언제라도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회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 ‘회원’은 포인트를 비롯한 일체의 권리를 상실하며 그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⑥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 중 본 ‘약관’을 위반 또는 불법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⑦ 포인트가 적립된 영수증 등 구매증빙의 전부 또는 일부의 매출이 취소된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종료) ①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종료 예정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3조의 통지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② 본 조 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가 통지된 날(이하 ‘종료 통지일’) 이후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 등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종료 예정일까지 보유 포인트를 소진해야 합니다. 종료 예정일 이후로는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회원’은 포인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3조(관할 법원 등) ① 본 이용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게 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③ 전 항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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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2019년12월 6일 - 시행일자: 2019년12월 13일 제11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ID),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①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회사 서비스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 전화번호 : 02-6738-0141 ③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3-9112 - URL : http://www.netan.go.kr 제14조(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 명 : 이정열 - 직 위 : 대표이사 - 전자우편 : leedors@marketpro.co.kr - 전화번호 : 02-6738-0140 - 팩스번호 : 02-6738-0144 제15조(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새로운 광고주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회원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시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습니다. ③ 광고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전화,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어플 푸시,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통지 의무)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계법령, 정책, 서비스 또는 보안기술적 사항의 변경 등으로 내용을 변경하거나 삭제, 추가해야 할 경우에는 시행일 7일 전부터 해당 내용을 회원별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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